슬픈 내 꿈(1)

일반자료 2022. 11. 10. 11:02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슬픈 내 꿈(1)

나에겐 정말로 슬픈 꿈이 있다. 너무도 간절히 바라는데, 이루어지지 않는 꿈, 꿈이란 다 그런 걸까?

힘들 때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고, 아무리 꾸짖음을 당해도 계속 도전해보고 싶은 것일까?

아니 도전해서, 좀 더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 좀 더 남에게 인정받고 싶어서, 좀 더 남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그런데 보여주지 못했다. 백일장도 다 보여주지 못했다. 인정받지 못했다. 오는 길이 수없이 눈물만 흘렸다.

전철에 올라타는 동안 눈가에서 떨어지는 눈물을 사람들이 쳐다보았지만 그래도 계속 눈물이 났다. 너무 억울했다. 할 수 없었다는 게, 왜 도대체, 왜 안 된다는, 정말 꿈을 이루기 위해선 이리 힘들어야 하는 걸까?

비겁한 사람들도, 남들 거 다 베끼는 사람들도, 시험도 커닝하는 사람들도, 못 보면 그만, 인정받는 사람들도 있는데, 나처럼 공정하게 하는 사람들은 왜 인정을 못 받지.

왜 부자인 사람들은, 폭력 모든 거 다 돈으로 때우면 되는데, 왜 나같이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없어 이리 쩔쩔매지? 안 되잖아! 이리 불공평해선 안 되잖아!

못해, 절대 못 해. 내 꿈, 안돼. 나보다 학원도 다니고 뛰어난 애들도 이리 많은데, 내가 어떻게 돼? 내가 어떻게?

아무것도, 부모님도, 친구들도, 다 나 무시하고 내 글 다 깔보는데, 이게 좋은 글이냐 하고, 비판 먼저 하는데, 용기도 없고 돈도 없고 희망도 없고 어쩌지?

난 요번 크리스마스도 우울한 날이 될 거 같은데./옮긴 글-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른 하늘 아래서(1)  (0) 2022.11.10
작은 행복  (0) 2022.11.10
함께 있어도 쓸쓸한 세상  (0) 2022.11.10
괜찮은 여자 선배  (0) 2022.11.10
발가락 하나 움직이는 힘  (0) 2022.11.10
Posted by 외통
,